WEBIS MOBILE PAGE (~767)
WEBIS TABLET PAGE (768~991)
WEBIS DESKTOP PAGE (992~1279)
WEBIS BIG DESKTOP PAGE (1280~)

강기정 광주시장, “폭염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보다 탄탄하게 보완”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서브비주얼

보도자료

여기 광주광역시에서 늘, 아름다울 당신의 새로운 청춘을 응원합니다.

  • HOME
  • 정보마당
  • 보도자료
  • HOME
  • 정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기정 광주시장, “폭염 취약계층 사회안전망 보다 탄탄하게 보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59.♡.109.56)
댓글 0건 조회 97회 작성일 24-08-02 13:37

본문

강 시장, 전국 최초 폭염 대비 안전일자리 ‘자원재생활동단’ 현장동행, 송정1동 행정복지센터 찾아 자원재생활동단 애로사항 청취, 참가자 “땡볕서 하루 꼬박 폐지 주워야 2000원 벌어…활동단 큰 도움”

▲ 강기정 광주시장이 1일 오후 광산구 송정1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송정1동 자원재생활동단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광주=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강기정 광주시장은 1일 오후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자원재생활동단’ 현장을 찾았다.


강 시장은 자원재생활동단 시작 첫날인 이날 광산구 송정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송정1동 자원재생활동단’과 안전교육을 듣고, 투명페트병 라벨제거와 폐건전지 선별 등 재활용품 선별작업을 함께 하며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강 시장은 어르신들의 자원재생활동단 참여 계기와 폐지 수집의 어려움 등을 묻고,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송정1동 자원재생활동단 B씨는 “다른 사람한테 자원재생활동단을 안 하는 이유를 물어보니까 식당, 마트, 학교 등 주로 폐지수집을 하러 가는 곳이 있는데 하루라도 안 가면 다른 사람한테 뺏길까봐 걱정이 된다고 했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시에서도 잘 헤아려주면 좋겠다”고 어려움을 전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폭염에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원재생활동단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자원재생활동단에 참여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어려움이 있다고 들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폭염에 취약한 시민들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모색하고 보다 탄탄하게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원재생활동단’은 폭염에 취약한 환경에 노출되는 폐지수집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 한달간 폐지 수집 대신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안전교육과 자원순환 관련 체험 등을 실시하며 최대 20만원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자원재생활동단 사업을 위해 각 구별로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을 제외한 인원 중 사업 참여를 신청한 79명(37%)이 올해 자원재생활동단으로 참여하고 있다.


광주시는 이상기후로 폭염과 폭우가 빈번한 가운데 대부분 고령인 폐지수집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하는 등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7월 폐지 수집 어르신에게 휴대용 선풍기, 양우산, 쿨패치 등 9가지 물품과 폭염 행동요령 소책자가 담겨있는 ‘폭염 안전물품 꾸러미’를 지급했다. 또 오는 9월 폐지 수집 어르신의 안전 보호를 위해 경량 손수레를 보급할 예정이다.


브레이크뉴스 전남 : https://honam.breaknews.com/10813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56건 1 페이지
  • RSS

검색

FLOAT LEFT